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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octoral course /organization innovation seminar

CSR이 기업만의 노력으로 성과를 내기 어려운 이유

가족기업, 위계적 기업, 네트워크형 기업으로 구분해 본다면, 

이 중 위계적 기업이 대부분 MNC이며 큰 제조업체의 경우 이에 해당한다.


이런 기업은 그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자원을 사용해야 하고 (제도로서의 기업 문화의 기억과 저장에) 그 결과 새로운 기업의 진입을 어렵게 하는 차별화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새로운 환경에 기업조직 스스로가 적응하기 힘들게 되는 단점이 있다. 


따라서 그 기업을 둘러싼 사회의 정치적, 법률적 조건이 동인으로 작용해야 환경에 적응하면서 기업이 발전하기 유리하다. CSR이 기업만의 노력으로 성과를 내기 어려운 이유가 여기 있다.